본문 바로가기

암보험

나이 관계 없이 가입할 수 있는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 보험이야기 보험토리

대한민국고령화 사회로 진입 - 실버암보험은 필수

따라서 미래를 위한 개인 자산관리 및 제태크 역시 고령화 사회 노후를 든든히 대비하기 위한 부분들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기 마련이며, 보험을 들 때에도 조금 더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보험 상품이 대세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나이가 많아서 뒤늦게 필수보험이라는 암보험에 가입하려고 보니 너무 늦어서 받아주지 않는 경우가 있으셨다면, 이제는 걱정을 덜으셔도 될듯 합니다.

최근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며 실버 산업이 주목받기 시작하고, 각 회사의 보험 상품들 역시 노년을 위한 나이 관계 없는 암보험 상품들을 다량 출시하여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암보험 중에서도 나이 걱정 없이, 나이 상관없이 보험 가입 가능한 라이나생명의 실버암보험 (갱신형)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살펴보기


금융감독원의 2009년 자료에 따르면 연령에 따른 대한민국 암보험 가입 현황은 60대 10명 中 3명이 암보험 상품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나며, 70세 이상의 경우에는 100명 중 단 3명만 가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이때문에 가입을 못하시는 분들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라이나 생명 실버암보험의 경우 요즘 한창 광고를 하고 있는 것처럼 정말 61~75세까지 가입해서 보험 갱신을 통해 최고 100세까지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병하기 쉽다는 다양한 암을 보장받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연령에서 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암에 대한 정보를 잠깐 드리자면, 1위 위암 - 폐암 그리고 대장암 순으로 발병확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이는 보건복지부가 2009년에 조사하여 통계를 낸 자료로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결과입니다.


쉽게 발병하는 위함, 폐암, 대장암처럼 치료비가 특히나 많이 들고 확률이 높은 고액암의 경우에는 선택 특약 가입을 통해서 더 많이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꼭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상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정암 보장이 확실한 라이나 실버암보험 알아보기


최초계약시 순수보장형 상품을 기준으로 10년 만기를 예로 들어본다면, 61세 여성을 기준으로 월 보험료가 19,420원으로 2만원이 채 되지 않으며, 일반암 보장은 1,000만원, 그리고 유방암과 전립선암 등은 200만원 보장 가능합니다.

 

이는 가입금액 500만원, 진단 확정시 최초 1회 한정되어 지급되는 것이며, 이 뿐 아니라 특정암인 위암, 폐암, 대장암 진단의 경우 특약가입 하신 분들에 한해서 5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계약 일로부터 2년 이내 50% 지급이라는 조건을 생각해 보신다면,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가입은 한번 쯤 꼭 고려해 볼만 한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 보험 상품 가입하실 때에는 보험료가 얼마인지, 어떠한 암에 대해 얼만큼의 지원을 해주는지 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보장되지 않는 케이스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보험대상자가 암보장 개시일 이전에 벌써 암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에는 암보장 보험 계약 자체가 무효 처리되어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미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서는 반환을 해드리며 계약 자체가 소멸된 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보험대상자가 계약일로부터 갑상선 암보장 개시일 이전에 이미 갑상선 암으로 진단확정 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계약자는 진단일로부터 90일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부분도 기억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의 경우 언제부터 언제까지 보장되는지, 아래 그림을 참고하셔서 보험계약일과 암, 갑상선암 보장개시일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세상을 살다보면 아무리 평소 건강했다 하더라도 어떠한 병이 갑자기 찾아올지 모르는 것입니다.


그것이 암이라도 해도 건강하지 않은 사람에게만 암이 닥칠 것이라는 보장도 전혀 없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어 노년 대비, 노후대비가 중요한 요즘같은 때에 꼭 부모님 암보험 가입은 물론이고 61세 이상이라면 스스로 자신을 위해서 암보험 가입을 고려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