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아보험

현대해상 태아보험 탈장수술비 보상 - 보험이야기 보험토리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리는 것 같은 요즘, 조금 따뜻해 진 것 같다고 혹시 옷 얇게 입고 다니시지는 않으시나요 ? 이런 때일수록 머플러 스카프 하시면서 감기 유의하셔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와 나들이 하기에도 좋은 것 같은 요즘, 오늘은 현대해상 태아보험 중에서도 탈장수술비 보상 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소아탈장 (= 소아서혜부탈장) 


태아가 자궁 속에 있는 초기에는 고환(난소)이 태아의 뱃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아가 자궁 내에서 성장하게 되면서 고환이 사타구니(서혜부) 타고 내려와서 음낭에 위치하게 된다고 합니다. 


정상아의 경우 고환이 내려온 길이 막히는 것이 정상이나 일부에서는 이 길이 열린 상태로 있게 되죠. 이때 이 열린 길을 통해 장이 내려올 경우에 서혜부탈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태아가 자궁 속에 있는 초기에는 고환(난소)이 태아의 뱃속에 위치하고 있는데 태아가 자궁 내에서 성장하게 되면서 고환이 사타구니(서혜부) 타고 내려와서 음낭에 위치하게 됩니다. 


정상아의 경우 고환이 내려온 길이 막히는 것이 정상이지만 일부에서는 이 길이 열린 상태로 태어나게 되기때문에, 서혜부탈장 이라고 불리우는 소아탈장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생소하기도 하지만, 은근히 빈번하게 일어날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이 소아탈장 입니다. 


실제 50명 중에 한 명이 서혜부 탈장 진단을 받으며, 현대해상태아보험 가입후에 탈장 수술로 보험금 청구를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생각보다 흔한 증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소아서혜부탈장 진단서보기  





소아탈장 진단 관련 영수증 

 

아래 영수증은 소아탈장 수술 관련 영수증 내역입니다. 3일간의 입원일당((9만원)과 환자 부담액의 90%는 되 돌려 받게 됩니다. 마취나 수술, 검사시에 선택한 선택진료비를 포함하여 식대까지 모두 지원을 받게 된다는 사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급병실료 차액은 50% 입니다.) 

 

흔한 수술이라고는 해도 3일간 입원을 해야하며수납액이 80만원이 넘는 부담스러운 금액이기 때문에 보험의 중요성을 다시 느껴 볼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이라는 것은 단순히 태아에 대한 보장만이 아니라 성장기의 질병과 이후 상해 치료비로 인해 발생된 모든 병원비를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출생시 건강하게 태어난 아이들이라고 해도 위처럼 탈장 수술이나 음낭수종, 골절, 화상 등의 다양한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 두셔야겠습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의 경우 태아보장은 물론이고 성장기 동안 발생하는 많은 위험에 대한 꼼꼼한 최대 보장 가능하도록 특약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아 보험 관련한 궁금증, 문의해 주시면 언제든 친절히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