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아보험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 조건 안내 - 보험이야기 보험토리

신중이신 분을 보거나 다른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을 보거나 CF 광고 보시면서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키워야 할지, 또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등 고민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만나기 전, 산모님들을 더 안심시켜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현대해상태아보험 굿앤굿어린이CI보험 입니다.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 굿앤굿어린이보험, 내MOM같은어린이보험, 쌍둥이보험,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추천, 의료 실비, 자녀 교육보험, 자녀양육, 태아보험,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보험, 현대해상어린이보험


   

보통은 첫째 아이를 태아보험에 가입했을 경우, 아니면 친구분들이 태아보험 가입했을 경우에는 특히나 이 보험 가입을 많이 문의하시고 상담하시곤 합니다.

   

   

태아보험은 임신중 산모의 건강상태가 중요한 가입 조건의 하나이기 때문에 그 동안은 질병치료력, 유산이력,또는 고령의 산모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태아보험 가입이 무조건 쉬웠던 것은 아니었죠. 오히려 약간 까다로웠던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현대해상에서 태아보험 가입 인수지침이 새롭게 전달되어 산모건강상태의 기준을 종전보다 더욱 완화하여 가입을 심사하겠다고 하였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조건 - 고령임신

 

고령임산부에 대한 서류 요청이 없어졌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건강한 엄마와 아기도 엄마의 나이 때문에 태아보험 가입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힘들게 준비한 관련 서류가 심사를 통과 못해 태아보험 가입이 거절되면 속상하고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 하시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연령과 무관하게 건강한 엄마와 아기는 모두 태아보험 가입이 되기 때문입니다.

   

 

 고연령 40세 이상 임신

 병력이 없으면 인수 가능

(양수검사, 기형아 검사, 산전기록지, 태아정상 발달 소견서 첨부)

 연령관련 심사제외(단 기왕력별 심사진행)

 

   

태아보험 가입조건 - 부인과질환 이력

 

종전 태아보험 가입은 자궁근종 난소낭종 등이 있을 경우 가입이 어려웠으며 관련 의사 소견서를 준비해야 했고, 자궁 크기 변화 및 위치가 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가입 심사가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마 새롭게 변경된 가입 조건은 근종에 대한 크기나 위치, 갯수 ,크기 변화와 상태등을 평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증도 경과 기간 상관없이 완치 유무와 현 상태로만 평가 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 굿앤굿어린이보험, 내MOM같은어린이보험, 쌍둥이보험,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추천, 의료 실비, 자녀 교육보험, 자녀양육, 태아보험,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보험, 현대해상어린이보험



   

근종이 있어도 건강상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특히 태아에 전혀 영향이 없다면 당연히 보험가입에 제한이 없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난소종양 

 임신전 수술역:심사

 현증(임신중) : 거절

 자율인수(단, 모성담보 가입시 임산 14주 이후 인수)

 자궁근종

 5 cm 미만, 크기 번화 없음 확인 시 인수

 자궁근종 확인을 위한 소견서, 검사 결과지

 첨부(위치,개수,크기변화, 현상태 기재)

 자율인수

자궁내막증 

 완치 후 1년 경과후 심사가능

 소견서 확인 후 인수

 

 

난소종양

   

임신전 수술역:심사

현증(임신중) : 거절

   

자율인수(단, 모성담보 가입시 임산 14주 이후 인수)

   

자궁근종

5 cm 미만, 크기 번화 없음 확인 시 인수 자궁근종 확인을 위한 소견서, 검사결과지 첨부(위치,개수,크기변화, 현상태 기재)

   

자율인수

 

 

자궁내막증

완치 후 1년 경과 후 심사가능 소견서 확인 후 인수

   

   

태아보험 가입조건 - 유산이력

 

가입이 거절 됐던 3회 이상 유산에 대해서도 사례별로 심사가 가능해 졌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또한 습관성 유산에 대한 심사도 많이 완화되었고, 절박유산은 심사 대기 기간을 임신 20주에서 16주로 유산후 재 임신 확보 기간도 6개월에서 2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유산이력

1회 - 승인

2회 - 승인

절박유산- (혈은까지 보인 경우나 초음사 검사 시 혈흔이 고인 경우 )20주 이후 서류심사

3회 이상(습관성인 경우 - 거절)

-1년이내 2회 이상 -서류심사(거절아님)

유산1회+정상출산+유산1회-> 무서류 

1회2회 승인

-습관성 유산 진단시 -거절

-절박유산(혈흔끼가 보인 경우 초음파 검사시 혈흔고인 경우) 임신 16주 이후 서류심사

3회 이상 : 사례별 심사 

 유산후 근접임신

(유산 후 재임신)

 유산후 3개월미만 임신 : 서류심사

유산후 3개월 이상 임신: 삼가사능(무서류)

 단, 임신중기이후의 유산력인 경우 6개월 이상 인수

 유산2개월 미만 임신 : 서류심사

 유산2개월 이후 임신 : 무서류 임수

* 단, 이전 유산이력 상세고지

   

   

이상, 조금 더 완화된 태아 보험 가입 조건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자궁질환 습관성 유산 고령 산모 등 그동안 태아보험 가입하기 어려운 조건 때문에 고민 많이 하셨던 어머님들께서는 걱정 마시고 이번 기회에 현대해상태아보험 굿앤굿어린이CI보험 가입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적극추천드리는 태아보험으로 걱정 더시고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탈장수술비 보상

어린이실비보험 가입방법 TIP

어린이실비보험 어린이보험 추천순위

어린이의료실비보험 상품추천

태아보험 가입시 유의할점 알아보기

태아보험전환 의료실비보험 100세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