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

갱신 비갱신 의료실비보험의 차이 - LIG의료실비보험 추천

보험이라는 것을 가입하고 또 가입하게 되는 이유는 어쩌면 사람의 인생 전체적인 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우리는 항상 조심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고란 것은 언제 어디서 어떤 이유로 발생하게 될지 모르는 것이고, 모든 사람들의 앞을 내다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보험이란 것은 혹시 나에게 어느날 갑자기 다가올지도 모르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나뿐이 아니라 우리 가족을 위해서도 꼭 가입해야 하는 것 입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고 자기가 스스로 노력한 댓가로 돈을 벌고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다양한 보험 상품 중에서도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대한 고민을 한번쯤은 하게 됩니다.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이제 갓 사회 초년생인 분들께서도 미래를 위해 실비보험 이야기는 항상 나오게 되기 마련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제로 사용한 그 만큼의 금액을 보상받는 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내가 병원비나 의료비를 A 의 경우 사용하게 되었다면, 그 A의 경우에 들어간 의료비를 그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의미합니다.

급여부분에 대해서는 거의 100%, 비급여의 경우에는 80~100% 정도를 보장받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쯤은 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갱신 VS 비갱신 의료실비보험의 차이

그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이슈가 되고 있는 비갱신형 의료 실비보험은 보험료 절감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보험 상품  타입으로 보험에서 갱신형이냐 비갱신형이냐로 구분되는 기준은 바로 '보험료 인상' 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의 경우에는 첫 보험료는 저렴한 편이나, 차후에는 점점 보험료 인상이 있게 되고, 비갱신형의 경우에는 처음 가입할때의 보험료는 약간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보험료 인상 없이 납입 이후에도 보장기간이 이어지므로 장기간의 경우에는 그 부담감을 더 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상품 중에서도 LIG 의료실비보험 상품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G 닥터플러스 의료실비보험 

LIG 의료실비보험은 하나의 보험 가입 시에 나와 가족의 보장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예를드렁 상해, 운전바비용, 재물, 배상책임 및 다양한 질병 등 온가족이 함께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인 이상이 가입할 경우에는 기본보험료에서 1%를, 그리고 3인 이상 가입시에는 기본보험료의 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 하실때 꼭 보험료 할인 부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의 경우 다양한 담보와 보장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고 있는 상품으로, 주요 3대 진단과 각종 수술 의료비 등을 노년기 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고령화 시대로 그 무엇보다도 장기간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보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각 브랜드 별로 출시되는 인기 많은 보험상품 대부분은 100세 보장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80% 이상의 후유장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갑작스러운 경우에 더더욱 막막해 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갱신형 담보를 제외하고는 보장보험료의 납입을 면제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보험이란 것이 내가 생각한 것 만큼 모든 상해와 사고에 대해 완벽히 100% 보장받기는 조금 어려움이 있으나, 이렇게 의료실비보험 등 실질적으로 나의 미래를 위해 꼭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한번쯤 생각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각 회사별로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므로, 아무 상품에나 덥썩 가입하는 것 보다는 꼭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보고 전문 보험 상담가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눈 다음 나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들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