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자 보험

운전자 고민 덜어주는 삼성화재운전자보험 추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 같은 상품인줄 알고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니 운전자보험은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과 운전자 보험은 그 보장내역과 혜택이 전혀 다른 것으로 그 차이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자차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도 역시 사고에 대한 어느정도의 보장 내용은 있으나 사람 중심의  보장이라기 보다는 자동차와 그 피해에 대한 보장이 중심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정말 당황스럽고 또 큰 보장이 필요한 것은 바로 인재사고, 그리고 운전자의 실수로 인한 사고의 경우 입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보험을 가입한 가입자가 교통사고에 있어서 전적으로 가해자 입장에 처했다 하더라도, 운전자에 대한 보장은 물론이고 교통사고와 관련한 피해 처리 지원금 등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민사 형사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당황스러운 경우에도 운전자보험 특약 등에 가입되어 있다면 다양한 규모로 변호사 선임비용 및 벌금과 합의금 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분들께서도 운전자보험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추가적으로 가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특약 보장이 가능한 삼성화재운전자보험

삼성화재운전자보험은 가입자 본인이 직접 필요한 보장 내역과 보험기간 그리고 납임기간 등을 마음대로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직접 가입할 경우에는 다이렉트 보험 할인으로 15% 의 디스카운트 혜택이 있습니다. 

 

하나의 운전자보험 가입을 하게 될 경우에도 온가족을 위한 보험으로 그 보장 폭이 넓기 때문에 가족단위에서 많이 선호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사고 발생 시점에서 가족관계를 판단하기 때문에 보험상품 가입 하실 때에는 별도의 가족관계 증명이나 입력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 계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교통상해

사망 후유장해

교통사고로 사마하거나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5천만원 한도

50% 이상 후유 장해

교통사고로 50% 이상 후유 장해가 발생한경우

1억원한도

대중 교통이용 중 상해 사망/ 80% 후유 장해

대중 교동이용 중 사고로 사망하거나 80% 이상 후유 장해가 발생한 경우

15천만원 한도

 

 

선택계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입비용

자동차 운전 중 교통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구속연장에의 해 구속되거나 검사에 의해 고소제기 된 경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자가용운전자용)

피해자 사망

자동차 운전 중 교통사고로 피해자[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부모, 배운자 및 자녀 제외]를 사망하게 한 경우

(1사고당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싷제로 지급한 형사합의금 지급)

5천만원 한도

피해자 부상

자동차 운전중약관에 정한 중대법규 위반 교통사고로피해자

(피보험자의 부모,배우자, 자녀제외)42, 70, 140일이상(다수 피해자의 진단일을 합하여 계산하지 아니함)치료를 요하는 진단을 받은 경우

(1사고당 피보헙자가 실제로 지급한 형사합의금 지급)

42일 이상 70일 미만 : 1천원만원 한도

70일이상 140일 미만

: 인당 2천만원 한도

140일 이상

: 인당 3천만원 한도

피해자 중상해

자동차 운전 중 약관에 정한 일반교통사고로 피해자(피보험자의부모, 배우자, 자녀제외)에게 약관에 정한 중상해를 입혀 검찰에의해 공소제기 되거나 자동차 손해배상보장법에 정한 상해급수1, 2급,또는 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힌 경우
(1
사고당피보헙자가실제로지급한형사합의금지급)

3천만원 한도

벌금

자동차 운전 중 교통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확정 판결로 벌금을 부담한 경우

2천만원 한도

가족일상생화배상책임

(화재대물 배상 책임제외)

본인 및 약관에 정한 가족의 일상생활 및 보험증권(보헙가입증서)에 기재 된 주택의 소유, 사용 또는 관리에 기인하는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자해(대인)또는 재물의 손해(대물)에 대한 법률상 배상 책임을 부답함으로써 입은 손해 발생 시

15천만원 한도


또한 부부형상품과 가족형상품 중에서 가족형 보험 상품의 경우에는 자녀수와 상관없이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 있는 부분입니다.

 

삼성화재운전자보험의 기본계약은 교통상해 중에서도 사망후유장해의 경우 교통사고로 사망하거나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지급되며, 그 금액은 5천만원 한도 입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해 50% 이상의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최고 1억원 한도내에서 보상이 지원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중에 사고로 사망하거나 80% 이상의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1억 5천만원 한도까지 지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기 전, 다양한 상품 중에서도 저렴한 납입료 그리고 최종적으로 사고시 실제 금액 지급이 잘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장기간 또한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100세까지 보장이 되는 긴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운전자보험 상품 중에서도 나에게 딱 맞는 보험, 우리 가족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시다면 전문 보험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설명 듣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